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윈도우 계정 이름 변경 방법 1분 안에 끝

by 데이지s 2021. 8.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계정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윈도우 계정 이름은 컴퓨터를 처음 켰을 때 로그인하는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이 계정 이름을 변경할 일이 생기기도 하죠~ 윈도우 계정 이름 변경 방법 정말 간단하답니다! 1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1. 먼저 시작표시줄을 누르면 표시되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3. 계정 - 사용자 정보에서  내 Microsoft 계정 관리를 눌러줍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로 접속되었다면 우측 상단 사람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5. 처음 계정을 만들었을 때 사용했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7. 로그인 되셨다면 왼쪽 상단 내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8. 내 정보를 클릭 후 나오는 사용자 정보 화면에서 화면 중간 우측에 위치한 이름 편집을 눌러줍니다.

9. 성, 이름,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변경 완료! (반드시 성과 이름을 모두 입력해야 변경 가능해요)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윈도우 계정 이름 변경완료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상에서는 변경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컴퓨터 설정화면에서는 컴퓨터 재부팅 후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죠? 쉽게 따라하셨을거에요 :)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장마가 온다고 하니 일기예보 확인 잘 하셔서 우산 꼭 챙기시길 바라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