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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스페인 전역의 역사적인 여행의 부활

by 데이지s 2021.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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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식량 체계 중 하나인 목축업의 부활은 스페인이 기후 변화에 적응하고 인구가 적은 농촌 지역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월 하순이 다가오자 동물들은 불안해졌습니다. 불과 하루 만에 사막 남쪽에서 불어오는 더위가 풀을 말랐고, 헤수스 가르손의 1,100마리 양과 염소 떼는 먹을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Garzón은 긴장하고 고함을 지르는 동물들도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시원한 날씨와 신선한 목초지가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북쪽으로 가야 할 때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더위, 추위, 바람, 비를 뚫고 이베리아 반도를 가로질러 도보로 400km(250마일)가 넘는 여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서쪽의 겨울 저지대에서 보리와 밀의 농작물을 지나 주니퍼와 로즈마리로 얼룩진 참나무 초원을 지나 제국 독수리와 검은 독수리가 번식하는 스코트 소나무 숲이 있습니다. 계속 북쪽으로 마을과 도시를 거쳐 노루, 멧돼지, 늑대가 사는 지역, 오르막 고원과 내리막 강 계곡을 거쳐 한 달 후 여름 목적지인 Picos de Europa의 산악 목초지에 도착합니다.

매년 봄과 가을에 Garzón과 그의 무리 는 "횡단"을 위한 라틴어 trans 와 "지구"를 위한 humus 에서 transhumance라고 불리는 이 계절적 이동을 합니다. 목초지의 계절적 피크를 활용하고 극한의 온도를 피하십시오.

반세기 동안 버려진 후, 스페인에서 트랜스휴먼스의 회복은 불확실성과 지속 가능한 식량 체계 에 대처하는 데 적합한 생계인 목축이 어떻게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인구가 적은 농촌 지역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

초원, 사바나, 산악 목초지, 툰드라 , 지구 지표면의 절반을 덮는 대초원 등 전 세계의 방목지에서 2억에서 5억 명의 사람들 이 목축 을 실천 하고 있습니다. 목축은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 이점에 대한 오해 와 과소 평가는 국제 지속 가능성 논의 및 의제에서 크게 간과 되어 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 고대 관습을 되살리고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의 최전선에 있었던 목자로서 Garzón은 그 잠재력과 도전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수백 년 동안 번성한 후, 20세기에 들어서 스페인에서 모더니티는 트랜스휴먼스를 따라잡았습니다. 많은 목자들이 생산을 강화하고 정착 하는 동안 철도와 결국 트럭 운송이 그 자리를 차지 했습니다 . 최대 700km(435마일)까지의 장거리 트랜스 휴먼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고 주행 도로 네트워크는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짧은 여행(종결)만이 계속되었습니다.

스페인에서 트랜스 휴먼스의 종말은 심각한 생태학적 영향을 미쳤다.버려진 산악 목초지는 생물다양성 손실과 산불 위험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저지대는 과도한 방목을 겪었고 나무는 재생을 멈췄습니다. 

그것은이었다 새로운 나무의 부족 이전에 transhumance으로, 보존에서 근무 가르 존을 가져왔다. 그에게는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당시 그는 트랜스 휴먼스를 재건하는 것은 "완전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끈질기게 노력했고 1993년에는 반세기 만에 스페인의 첫 트랜스휴먼스를 도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Garzón은 법적 또는 물류적 장애에 직면한 트랜스휴먼 목동을 지원하는 The Association for Transhumance and Nature(TyN)를 설립했습니다.

처음부터 Garzón의 목표는 길이 125,000km(78,000마일)에 달하는 스페인의 도로를 복구하는 것이었습니다. 75%의 국가에서 목축업이 시행되고 있지만 스페인은 전 세계에서 가축 떼의 이동을 위해 법적으로 보호되는 자동차 도로망을 갖춘 유일한 국가입니다.그러나 트랜스 휴먼에 대한 Garzón의 비전은 국경을 훨씬 넘어 확장됩니다. Garzón은 "우리는 목축업자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가축 탐방로 네트워크의 스페인 사례를 전 세계에 이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마드리드 서쪽의 저지대 목초지를 뒤로하고 도시의 고층 건물이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Garzón 이 지나갔던 운전 도로의 상태는 도시에 접근함에 따라 악화되었습니다. 무리가 그것을 사용한 후 몇 년 동안 자동차와 오토바이는 초원을 황폐화하고 토양을 침식했습니다. 가축을 위한 목초지와 물이 거의 없는 이곳은 Garzón이 일반적으로 머무르는 곳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 무리는 스페인 수도 인근의 차가 다니는 도로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별한 임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캠핑 장비, 밤새 가축을 가둘 수 있는 휴대용 전기 울타리, 보급품을 나르는 차량으로 인해 트랜스 휴먼스가 다소 편안해졌지만 여행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고속도로, 농작물 및 사유지가 자주 도로를 잠식합니다. 하룻밤 묵을 곳을 찾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대피소가 있는 곳은 물과 위생 시설이 부족하여 종종 황폐한 상태에 있습니다. 동물을 위한 수원은 매우 적거나 거의 없습니다. 고속도로를 가로질러 수백 또는 수천 마리의 동물을 방목하려면 당국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운전된 도로의 열악한 상태는 트랜스 휴먼스의 생존 가능성에 도전하고 더 이상의 부흥을 막는 주요 장애물입니다. Rangeland 교수인 Maria Fernandez-Gimenez는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이동할 방법이 없으면 아무리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에서 생태학과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프로젝트 코디네이터이자 마드리드 자치 대학의 교수인 Francisco Azcárate는 주행 도로가 생태학적 통로 역할을 하고 식물과 동물에게 피난처를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무리가 이동하면서 자연 방목자의 역할을 모방하여 종자를 퍼뜨리고 서식지를 연결하며 생물다양성을 보존합니다. 스페인에서는 양 한 마리가 매일 5,000개의 종자를 운반하고3kg의 분뇨로 땅을 비옥하게 합니다."유럽에서 자연은 오늘날 존재하지 않는 초식 동물과 트랜스 휴먼스가 하는 것과 매우 유사한 풍경을 방목하는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Azcárate는 말합니다. "가축과 함께 작업하고 동물을 이동하고 계절에 따라 영역 관리를 계획해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급수점과 대피소를 수리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요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다면 사람들이 계속해서 트랜스 휴먼스를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미래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Azcárate가 말했습니다.

변화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팀은 토양 특성을 측정하고 동식물에 대한 생물다양성 조사를 수행하며 실험 및 통제 구역에서 초원 군집을 샘플링합니다. Azcárate가 아는 한, 이것은 스페인에서 운전된 도로를 물리적으로 복원하려는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방목은 또한 산불 위험을 줄이고 발생하는 화재의 강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카탈로니아 오픈 대학교의 연구원인 엘리사 오테로스-로자스(Elisa Oteros-Rozas)는 말합니다. "목축이 사라지면 바이오매스가 축적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생태계를 대규모 산불에 더 취약하게 만듭니다." 지중해와 같이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서는 방목이 비용 효율적인 예방 방법 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해 더 많은 산불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책으로 방목이 선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목이 기후 완화에 기여하는 정도는 많은 논쟁의 대상입니다.일부 연구자들은 방목이 장기적 탄소 저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얼마나 많은 격리가 가능한지에 대한 추정치는 매우 다양합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UN Food and Agricultural Organization)의 한 연구에 따르면 세계 초지의 방목 관리를 개선하면 연간 4억 900만 톤의 CO2를 격리할 수 있으며 이는 연간 인위적 탄소 배출량의 1.1%에 해당합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방목에 대한 야심 찬 기후 완화 주장이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식품 기후 연구 네트워크(Food Climate Research Network)의 2017년 보고서에 따르면 토양 건강, 생물 다양성 및 침식 조절과 같은 이유로 더 나은 방목 관리가 가치가 있지만 전반적 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  아닙니다 . 이 보고서는 방목 관리가 전체 가축의 작은 부분만을 차지하는 방목 부문의 연간 평균 배출량의 20-60%를 상쇄하여 총 가축 배출량에 미미한 영향을 미친다고 제안합니다. 동일한 보고서는 또한 토양이 탄소를 격리하는 데 덜 효율적이기 때문에 방목 관리의 탄소 이점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화석 연료, 화학 물질 및 사료에 의존하는 산업 농업과 달리 목축업은 계절에 따라 이용 가능한 목초지에만 의존합니다. Oteros-Rozas는 "방목하는 동물은 경작과 농업에 좋지 않은 자원을 이용하여 인간이 소화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바꿉니다."라고 말합니다.

목초지에서 먹인 동물성 제품도 더 나은 영양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천연 목초지를 먹음으로써 더 많은 영양소와건강한 지방을 함유한 고기, 우유, 치즈가 생산됩니다.최소한의 외부 투입과 고품질 식품의 조합은 목축을 가장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시스템 중 하나로 만듭니다.

목축의 많은 이점이 더 넓은 사회에서 향유되고 있지만, 오랫동안 방치된 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특별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WWF 스페인의 농업 정책 및 농촌 개발 코디네이터인 Celsa Peiteado Morales는 "목축업은 농촌 지역에서 고용을 창출하고 농촌 인구 감소에 맞서 싸우며 문화와 가치 있는 요리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식 데이터의 부족으로 인해 스페인의 트랜스 휴먼스 상태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20세기 말까지 트랜스휴먼 양의 수는 130만 마리로 추산되었습니다 . 2011년의 마지막 조사에서는 270,000마리의 트랜스 휴먼 양을 기록 했으며 그중 10%만이 도보로 목초지 사이를 이동했습니다. Garzón은 현재 600,000마리의 트랜스 휴먼 가축(양, 소, 일부 염소)과 6,000마리의 트랜스휴먼 가족이 있으며 그중 20%가 도보로 이동한다고 추정합니다.

Garzón의 경우 기후 변화로 인해 스페인 남부의 좌식 가축에게 더 어려운 조건(가뭄, 사료 가격 상승)이 발생함에 따라 트랜스 휴먼스가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페인의 일부 지역에서 부흥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아라곤의 피레네 산맥에서 Fernandez-Gimenez는 어려운 생활과 노동 조건 때문에 그것을 포기한 후 지난 10년 동안 여러 가족이 트랜스휴먼스  다시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목축업자의 경우 저렴한 겨울 방목지의 가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좌식 가축보다 트랜스휴먼스가 더 많은 이익을 얻었지만 저렴하고 고품질의 여름 목초지와 가족이 떨어져 있는 시간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에 대한 접근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Fernandez-Gimenez는 "트랜스 휴먼이 되면 생태학적, 동물 건강 및 생활 방식에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는 더 많은 수익성이 있고 사람들이 다시 찾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트랜스 휴먼스에 대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찾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되살리는 데도 일조하고 있다. 2000년대 이후로 양치기 학교는 스페인 전역에 생겨났고, 새로운 세대에게 목축에 대한 모든 것을 가르치고 트랜스 휴먼스를 받아들이는 젊은 세대의 낮은 비율을 되돌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다른 곳에서 드라이브 도로를 복원하면 더 많은 목동이 도보로 transhumance를 재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요 transhumance 경유지이자 목적지인 Castile and León에서. Garzón에 따르면 이 지역은 1995년 가축 탐방로 법(Livestock Trail Act)을준수하지 않아 드라이브 도로를 보호, 보존 및 촉진합니다. 그들의 상태 때문에 목자들은 그것들을 사용하기를 주저합니다. 그는 "법이 제정된 지 거의 30년이 넘도록 아무런 신호도, 경계도, 가축 도로 개선도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라고 우려했다.

자연 목초지에서 가축을 키울 때 광범위한 방목을 산업 농업과 구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Peiteado는 말합니다. 이러한 구분 없이는 "정책이 목축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적절하게 방향을 잡을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러한 특성화와 차별화는… 스페인에서 목축업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한편으로 Peiteado는 이렇게 하면 유럽 연합의 공동 농업 정책에서 공적 자금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방목의 사회경제적 실행 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한편, 차별화는 소비자들이 목축을 지지할 수 있게 해 준다.Peiteado는 "스페인에서 우리가 가진 문제는 시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로서 차별화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광범위한 축산에서 오는 것과 산업적 축산에서 오는 것을 볼 수 있는 명확한 표시가 있어야 한 모델의 영향과 다른 모델의 이점을 알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Oteros-Rozas는 제품의 진정한 가치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목자들은 제품이 가치가 있고 가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요점은 우리 지역 목축 시스템과 불공정하게 경쟁하는 다른 나라의 육류 및 유제품 수입과 산업적 농업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 그녀는 말한다.

목축 주의 옹호자들은 최초의 트랜스 휴먼 목동들이 여행을 시작한 이후로 크게 변한 세상에서 목축이 계속해서 자리를 차지하기를 희망합니다.

Fernandez-Gimenez는 "목축은 가용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시스템에 해를 끼치지 않고 종종 시스템을 향상하는 방식으로 거기에 있는 것에 적응하는 삶의 방식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을 없애려고 하기보다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교훈은 변화하는 기후와 변화하는 환경에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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